이 책의 소개
이 책은 전작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의 완결 편이다. 전작에서 우주님이 주문의 순환 법칙을 말해주었지만 여전히 부정적으로 여기며 행동하지 않는 사람들을 재교육하기 위한 비장의 무기가 이 책에 담겨 있다.
'2억 빚을 진 내가 뒤늦게 알게 된 소~오름 돋는 우주의 법칙'이라는 제목으로 소원이 실현되는 법칙, 고민이 반복되는 법칙, 돈의 순환법칙, 인간관계의 법칙, 일과 성공의 법칙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
저자가 2억이라는 큰 빚을 9년 만에 갚고 이상형의 배우자를 만나 안정된 가정과 회사를 꾸리게 된 것도 우주의 법칙인 에너지의 순환을 올바로 이해한 덕분이다.
우리도 나 자신에 대한 믿음, 그리고 나를 응원하는 우주에 대한 믿음이 있다면, 나에게도 그와 같은 기적이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다.
소~오름 돋는 우주의 법칙 요약
1. 말버릇도 '행동'이다.
소원을 이룬 사람은 자신에게 제한을 두지 않고 순수하게 소원이 이루어질 거라 믿는다. 그리고 그 꿈을 향해 지속적으로 행동한다. 우주에서 온 힌트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모르더라도 왠지 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면 일단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 기적을 만든다.
최선을 다하든 안 하든, 고생을 하든 안 하든, '행동'을 했는가 안 했는가 하는 것이 중요할 뿐이다.
2. 마음의 버릇을 공략하라.
고민은 행동하지 않기 위한 변명일 뿐이다. 사실 행동을 시작하면 대부분의 고민은 사라진다. 고민에는 실체가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부정적 뉴스, 사건을 보고 들을수록 마치 본인의 일인 것 같이 착각하게 된다. 이런 부정적 에너지와 분노가 우주로 보내는 주문이 되어 그런 일들이 눈앞에 나타나는 사태에 빠진다. 자신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남의일과 자신의 일을 분리해야 한다. 우리 마음은 위험회피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생각하는 대로 마음껏 행동하는 '영혼'은 지구로 와서 '마음'의 필터를 거친다. 때문에 겁을 집어먹은 상태에서 주문을 해도 행동으로 옮겨지지 않는다. 해결책은 지금 눈앞에 있는 것, 지금 하고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모든 것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
사람의 마음은 거짓말을 한다. 게으름도 피우고 싶어 한다. 마음은 뇌로부터 오는 신호다. 목적지를 명확히 정하지 않으면 마음은 쉽게 엔진이 꺼져버린다. 무의식적으로 위험을 회피하려 하기 때문이다.
'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일까?'가 아니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 것일까?' 만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당신 인생을 위한 행동이라면 실패도 실패가 아니다. 더 나아지기 위한 재료인 셈이다.
당신은 완전한 존재이며 우주로부터 절대적인 사랑을 받아 이곳에 왔다.
3. 풍요로움은 순환하는 것이다.
풍요로움의 순환은 항상 '에너지 주문 발신'이 우선이다. 풍요로움 결과의 수신'은 그 이후다. 돈이 필요하면 먼저 지불하는 '선불의 법칙'을 기억해야 한다. 돈이 필요하면 돈을 지불하라! 풍요로움은 돌아온다고 믿어야 한다. 그리고 소원을 이루었을 때 자신의 언행이나 상태를 먼저 가져야 한다. 소원이 이루어진 자신을 먼저 만들면 우주가 그에 응하여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또한 돈이 계속 들어오게 하는 두 가지 요소는 '즐겁기 위해 돈을 사용한다', '쓰기 위해 돈을 직접 번다'이다. 힘든 상황이 오면 내가 책임지고 해결하겠다와 같은 생각은 우주의 무한대능력을 제한 없이 발휘하게 하는 마인드이다. 돈은 풍요로움을 가시화한 것이다. 돈을 받고 쓸 때마다 '죄악감, 미안함'이 아닌 사랑과 감사의 에너지를 수용해야 한다.
4.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먼저다.
"당신의 우주 안에서 당신의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것은 오직 당신뿐이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인간은 모두 완전 무결한 훌륭한 존재이다. 돈과 시간을 자신을 위해 사용하고, 자신의 우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신을 만들어야 한다.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자신밖에 없다는 사실!
5. 인생은 철저하게 즐겨야 한다.
일이란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감사와 풍요의 에너지(성취감, 돈)를 순환시키기 위해 존재한다. 주문을 이루기 위한 하나의 '행동'이다. 결국 자신을 위한 것이다. 자신이 진심으로 하고 싶은 것,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거기에 초점을 맞추면 꿈은 이루어진 것과 같다.
일이건 꿈이건 자신의 반경 10미터 이내의 모든 사람이 웃음을 지을 수 있는 주문을 한다면 더 큰 소원을 이루기 쉽다. 좋은 에너지가 감싸 부정적인 것이 들어올 틈이 없기 때문이다. 성공과 실패는 단순한 사건(경험)이며, 실패해도 다음 행동과 연결되어서 결과적으로는 주문대로 이루어진다.
느낀 점
"매 순간 우주를 향한 스위치를 켜둔다." 모든 것은 지금 이 순간부터 만들어지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부터 모든 주문을 이루겠다는 강한 결심을 해야 한다. 결국 모든 것은 마음가짐인 것이다.
전작을 읽고 나면 이 책은 더 쉽고 빠르게 읽힌다. 그리고 다시 한번 내 마음가짐과 긍정적인 말버릇의 중요성을 새기게 된다. 책을 읽은 뒤 나도 모르게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를 읊조리게 된다. 그리고 책에 나온 우주의 법칙 중 '나를 사랑하고 인생을 즐겨라'와 같이 흔히 알던 것도 있다. 하지만 '마음의 버릇, 선불의 법칙'과 같이 처음 보거나 새롭게 알게 된 것도 있다. 이러한 새로운 의견과 글귀는 나에게 같은 상황을 또 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 주었다. 생각의 깊이와 다른 면까지 살필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러니 모든 일이나 문제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마음가짐이 달라진다고 할 수 있다.
전작에 이어 이번 책도 쉽지만 감탄하고 집중하며 읽을 수 있었다.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의 시리즈 중 한 권은 한 번쯤은 읽어봤으면 하는 바람이다.